2017.04.01~03


오사카 2박 3일 여행.

벚꽃여행을 기대했지만, 벚꽃은 보질못했다는 여행 ㅠ_ㅠ


오사카는 아마도 4번째 여행인 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은 고베와 교토를 좀 더 여유있게 즐기고싶어서 여행일정의 대부분을 고베와 교토로 짰습니다.


1일차 - 고베 (산노미야, 키타노, 롯코산...)

2일차 - 교토 (아라시야마, 금각사, 철학의길, 후시미 이나리 신사, 기온, 야사카신사)

3일차 - 오사카 시내(쇼핑)


그에따라 패스권도 한국에서 미리 알아보고 몇개는 구매를 했습니다.


예산은 대충 이정도입니다.



환전은 하나은행에서 했습니다. 90% 우대금리에 일정금액 이상 환전을 하면 여행자보험도 무료로 가입이 된다고해서 ㅎ


숙소는 오사카 여행 시, 늘 묵었던 게스트하우스가 있는데 이 게스트하우스가 첫 해외여행시 묵었던 그 게스트하우스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게스트하우스 이모도 친절하셨고 오사카에 가게되면 늘 묵게되는 그런 곳이였습니다.

지금은 게스트하우스는 운영을 안하시고, 일본 구매대행/일본직구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사진 순서대로 롯코 투어리스트 패스 / 한신 투어리스트 패스 / ICOCA 카드


지난번에 사용하다가 잔액이 좀 남은 ICOCA 카드가있어서 이건 패스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 여행 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ICOCA 카드의 경우는, 한국으로 따지면 교통카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환승시스템이 없습니다. 그치만, 탈때 내릴때 반드시 찍어야합니다.

현금을 낼때는 탈때 번호표를 뽑고 내릴때 해당 번호표의 금액을 내지만, ICOCA 카드로 교통비를 낼때는 탈때 카드를 찍는게 번호표 대용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교토 원데이 버스권은 교토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교토 버스안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500엔.

단, 버스기사 아저씨께서 운전중일때 구매하는건 실례이니, 차가 정차했을 때, 혹은 정류장에 멈추어서 손님이 다 내린 후,

눈치껏 버스기사 아저씨께 말씀드리면 하나 꺼내주실겁니다.



롯코산패스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1,000엔. 버스+케이블카+산죠버스 이모든걸 해결해주는 패스입니다.

케이블카 왕복만해도 1000엔을 훨씬 넘습니다. 롯코산 야경을 볼 계획이거나 롯코 산상 관광지를 돌아볼 계획이라면 롯코산패스를 꼭 미리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 패스를 사면, 롯코 산상 관광지들도 5~1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롯코산 패스권에 자세한 정보는 여행박사 사이트를 참고하면 됩니다.



고베여행시 아주 유용하게 썼던 시티루프 1DAY패스입니다.

가격은 660엔 이였던 것 같습니다. 산노미야 역 인포메이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패스를 구매하시기 전에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버스 1회 승차 요금은 260엔이고, 이 원데이패스는 660엔입니다.

즉, 3번이상 버스를 탑승하여야 이득인부분인데, 동선을 제대로 짜지않으면 무용지물이 됩니다.

사실, 산노미야는 도보로도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난 곧죽어도 걷기싫다. 그러면 패스권 구매하셔도 됩니다. 단, 사람이 많아서 앉아가지 못할 경우도 허다합니다.


일본여행 시, 정말 유용하게 썼던건 구글지도와 구글번역기.

그리고 늘 주의해야할 점은, 버스 여행하시는분들이라면 버스시간을 꼭꼭 확인하세요!





'Pl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고야 3박4일 여행 계획  (0) 2019.02.24
시즈오카 4박5일 여행 계획!  (0) 2018.07.22
큐슈 기차여행 계획  (0) 2018.07.20
제주도 4박5일 여름휴가 계획짜기  (0) 2018.06.09
오사카(교토,고베) 여행계획  (0) 2018.06.05
오사카 기차여행 계획  (0) 2017.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