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만들기 참 편한 크리에이터링크

Daily

2018.09.09 00:17


내 개인 포폴을 만들다보니 TMI....

예전에 만들었던 원페이지 스타일의 포폴이 있는데 그건 마음에 안들고....

임시방편으로 블로그에서 쓰고있는데 불편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이것조차도 맘에 안들어서 엄청나게 고민을 했다. 빨리 만들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되나 정말 머리속이 과부하가 왔다.


사이트를 제작하려니 코딩을 안한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가물가물해서 오래걸릴거같고....

PDF로 만드려니 포폴에 넣을 내용들도 추려야하고 정리해야될게 한두가지가 아니고 이래저래 복잡복잡하니 멘붕이 왔다.


웹디자이너라면 웹상에서 보여주어야하는데, 다른 웹디자이너들은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했을까? 라는 의문이 생겨서

무작정 "웹디자이너 포트폴리오" 라고 검색을 하다가 어떤 웹디의 웹사이트가 눈에 들어왔다.

잘 꾸며진 사이트라서 눈이 가고 포폴의 결과물들도 그 웹디자이너의 개성이 잘 보였다.

역시, 사이트를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사이트를 살펴보다보니 오른쪽 하단에 작게 팝업창이 하나 떠서 

의문이 생겨서 그 팝업을 클릭해보게 되었다.



그리고는 어느 한 사이트로 이동이 됬는데 일단 제일먼저 눈에 들어온건 "무료 시작하기" 버튼이였다.



아무래도 무료락 하면 일단 호기심이 생기는건 사실이니까 ^^;;;;

배너에는 이렇게 쓰여있었다. 블럭을 쌓아 멋진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어보세요!


블럭을 쌓아 사이트를 만들어보라고??? 이게 무슨말일까 싶었다. 하단에 유튜브 영상도 있어서 보았다.



바로 이 영상이였는데 뭔가 굉장히 사이트 만들기 편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블럭처럼 착착 원하는대로 쌓아서 내맘에 드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랄까?

그래서 바로 회원가입을 하고 크리에이터링크 이곳에서 내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솔직히, 난 다른 홈페이지 무료제작 사이트처럼 뭐 다 거기서 거기겠지.

아니면 무료로 풀어주는건 극히 일부겠지. 뭔가 내맘대로 내멋대로 하고싶어서 결제를 유도하거나

대부분 유료서비스만 그렇고 무료로는 한계가 있을거야. 라고 생각을 했다.



회원가입은 2가지 방식으로 가능했다. 크리에이터링크에서 직접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과 페이스북으로 가입하는 방법.

나는 페이스북으로 회원가입을 했다. 아무래도 회원가입해서 이것저것 정보를 입력하는것 보다는

 페이스북으로 가입해서 로그인하는것이 더 간편했기 때문에!




로그인을 하면 첫 화면은 위에 이미지와 같이 뜬다.

밑에는 살짝 Opacity 값을 주어서 아직 사이트가 개설이 안되었을 땐 흐릿하게 보이게 설정해놓은 것 같았다.


내 사이트의 방문자 통계를 볼 수 있는 그래프와 사용 용량과 트래픽 사용량을 볼 수 있는 그래프가 표시되고

우측에는 내 사이트에 대한 소식들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인터페이스는 정말 깔끔하고 심플하면서 눈에 딱딱 보이는 디자인이였다.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이다. (개인적으로 현대카드 디자인을 좋아함)

일단, 사이트를 개설해서 직접 체험해보기로 했다. 사이트 개설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 URL을 입력하라는 팝업이 뜬다.

최초 URL을 설정하는 것인데, 이건 변경이 불가능 하니까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

나중에 따로 도메인을 연결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내 사이트의 도메인이 되는 것이니 말이다.



URL을 설정하고 나면 템플릿을 설정하라는 페이지가 뜹니다.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여러 템플릿들이 있는데 찬찬히 둘러보고 결정을 하거나 

난 아예 새로 만들고싶다! 하는 사람은 젤 하단에 빈 페이지에서 시작하기로 눌러주면 될 것 같다.



상단바에 메뉴 설정과 사이드 설정 버튼이 있고 우측에는 되돌리기, 1:1문의, 가이드, 미리보기, 사이트 게시, 편집끝내기가 있다.



편집을 하다보면 + 버튼과 톱니바퀴 모양을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 버튼은 블럭을 추가하는 거고, 톱니바퀴모양은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 부분의 블럭을 수정할 수 있다.



해당 블럭의 디자인을 바꾸거나 상하 여백, 배경색 등등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수정이 가능하다.



블럭 디자인 변경이나, 블럭 추가를 누르면 좌측에 창이 뜨는데 본인이 원하는 블럭 스타일을 잘보고 선택해서 추가하면 될 것같다!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하나둘 고치다보면 금새 적응이되서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손쉽게 웹반응형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니.... 진짜 뚝딱 만들고 웹에서 모바일에서 확인했을때 그 희열은........크....


정말 크리에이터링크 칭찬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 많은 기능도 이용가능하다고 한다.


앞으로 차차 이용해보면서 업그레이드도 해볼 생각이다 :)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시아나항공 갈수록 실망  (0) 2018.09.12
2018 오텀 시즈널 카드  (0) 2018.09.11
사이트 만들기 참 편한 크리에이터링크  (1) 2018.09.09
다이소 나들이  (2) 2018.09.08
간만에 영화감상!  (0) 2018.09.05
스타벅스 카드 정리  (0) 2018.09.03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