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03


오사카 여행 마지막 날.

이날은 사실 관광 보다도 쇼핑에 중점을 두었던 하루여서 사진이 많지가 않습니다.

다른 날과 다르게 실컷 자고 10시쯤 일어나서 나갈준비를 슬슬 했던 것 같습니다 ㅎ



일단, 난바역으로 이동을 해서 여기저기 구경을 하다가 점심으로는 카레당(カレー堂)에 갔습니다.

오사카에 가면 여행일정 중 꼭 한번씩은 방문하게 되는 가게가 2개인데 그중 하나입니다 ㅎㅎ (나머지 한곳은 이치란 ㅎㅎ)



제가 좋아하는 돈카츠 카레! 맛있게 먹고 소화도 시킬겸 도톤보리까지 도보로 이동!

돈키호테를 가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걸 보고 가까이 가보니 P&G에서 무슨 행사하나봐요.




사람들이 막 사진찍길래 저도 찰칵! ㅎㅎㅎ 돈키호테에서 이것저것 사다보니 너무 무거워서 숙소로 갑니다.

숙소에가서 돈키호테에서 사온거 캐리어에 넣고 슬슬 짐정리를 해봅니다.

밤비행기라 시간이 널널하긴 했지만 미리해놔야 나중에 허둥지둥 안하니 ㅎㅎㅎㅎ



그리고 어제 편의점에서 사왔던 프리미엄 롤 케이크를 냠냠!

그리고 다시 나가서 우메다에 가서 구경하다 다시 숙소왔다가 공항으로 갈까? 했는데 

왔다갔다 시간이 너무 걸릴 것 같아서 짐을 모두 가지고 가는걸로~

그래서 이모는 안계셨지만, 나름 깨끗하게 뒷정리를 하고 문단속도 잘 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우메다역으로 가서 코인라커에 캐리어를 넣고 실컷 여기저기 구경다녔다. 

그리고 비행기 출발 두시간전에 도착해야되니 시간 맞춰서 공항으로 이동!

그리고 무사히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저의 오사카 쇼핑리스트!

츠바키 샴푸, 트리트먼트, 센카 클렌징 오일, 인조속눈썹, 속눈썹 접착제, 립밤, 미니맥주(아사이, 기린), 곤약젤리들 소소하게 구매하고 왔네요~ 


저때까지만 해도 곤약젤리에 대한 반입규정이 없었는데 요즘엔 곤약젤리 한국 반입금지로 난리죠.

곤약젤리 반입에 대해서는 이 링크를 꼭 참고해주세요.


링크내용을 요약하자면, 

2017년 11월부터 일본 곤약젤리 제품 국내반입금지가 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식품위생법 제 7조 제4항 위반 (곤약&글루코만난 함유 컵젤리 제품에 대해 부적합 사유 의거 휴대반입 및 통관 금지)

컵 형태의 곤약&글루코만난이 함유된 젤리는 반입이 불가능 하고, 튜브타입(파우치형)의 젤리는 반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이를 어길 시, 관세청 현품검사에서 적발 시 전량 폐기조치 한다고 합니다.